
밀리의 서재로 읽은 미니멀리스트.
책 내용.
도대체 왜 미니멀리스트가 되어야 한다는 거지?
“미니멀리즘은 소중한 것에 집중하는 힘이자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하는 도구다. 그리고 쓸데없는 것들에 나를 빼앗기지 않을 자유, 행복이 충만한 삶을 선사한다.” 잘 나가던 직장에 사표를 던지고, 좋은 자동차와 집도 팔고, 편안한 소파와 책 몇 권만을 남긴 조슈아와 라이언. 자신들을 ‘미니멀리스트’라고 소개하는 이 두 남자에게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까? 월스트리트저널, USA투데이, NBC, CBS 등이 주목하고 전 세계 200만 명의 독자들이 공감한 ‘미니멀리즘’이란 무엇일까?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예술과 문화적인 흐름을 뜻하는 미니멀리즘을 삶에 적용함으로써 우리는 인생 앞에 너저분하게 흩어져 있는 잡동사니들을 깨끗이 치우고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더 여유롭고, 자유로우며,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다. 지금 당장 미니멀리스트가 되겠다고 선언하라! 삶이 훨씬 간결하고 풍요로우며 아름다워질 것이다. 출처 yes 24.
리뷰
하루 1일 1시간 책읽기를 하는 요즘. 밀리의 서재 추천도서에 떠서 읽게 되었다. 미니멀리스트. 단순하게 집에 아무것도 안 사는 금욕의 삶을 사는 이미지가 떠오른다. 하지만, 진정한 미니멀리스트는 내가 필요한 물건들만 나의 공간에 두고 사는 사람들이었다. 그리고 굉장히 단순하게 사는 그런 사람이다.
읽으면서 좋은 구절들을 몇개 소개하고자 한다..
"우리는 인생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았으므로 보다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었다."
"사람들은 자기가 물건을 숭배한다는 사실을 미처 깨닫지 못한 채 그렇게 한다."
"우리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생각을 통제하는 능력이 진정한 행복과 자유를 얻는 열쇠임을 먼저 밝혀 두고자 한다."
결국, 궁극적으로 미니멀리스트는 자신의 삶을 자신이 통제하고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으로 나는 해석하였다. 자신의 삶은 자신이 통제하고 가꿔야 한다. 그리고 잘 살아야 한다. 왜냐면 그것은 오로지 나의 책임이니까. 내 건강, 인간관계, 사랑 등은 모두 내 책임이다.
미니멀리스트로 내가 추구하는 삶의 방향이다. 나도 단순하게 살고 싶고, 나에게 필요한 물건들과 함께 행복하게 잘 살 것이다.